
소상공인 마케팅?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의 이해
기본 원리 노출과 트래픽을 알아야합니다. 간단한 예로는 TV를 잘 보신 분들은 예능에 나오는 ‘연예인’을 보면 옆의 오빠 형 누나일까요? 지상파 TV에서 자주 보게되고, 그 사람이 편해지거나 매력적이라고 느끼는 것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에도 고기를 판다면 원빈처럼 (청소 맛있게) 만들어 많은 사람에게 많이 보이는 것 (노출)이 기본 원칙이며, 맛, 분위기, 위치 등 다양한 요소에 고객의 평가 점수가 좋지 않은 경우, 점점 손님이 줄 것이다. 얼굴도 원빈인데 맛도 그렇다면 당연히 좋은 후기 선순환됩니다. 온라인 광고의 역할은 노출을 통해 매력 어필 할 수있는 기회를 얻을 것이라고 생각하면 쉽게됩니다.
소상공인 온라인 광고의 종류
1. 키워드 광고
2. SNS 광고
3. 인플루언서 마케팅
총정리
소상공인 마케팅 팁!
네이버 블로그
가장 기본적이면서 쉽게하면서 어려운 것이 블로그입니다.
그냥 글만 적다고되어 있는데?
문제는 노출이 있어야한다입니다.
C 랭크 다니 다이아몬드 논리이고, 네이버가 좋아하는 블로그가 상위 노출되는 파워 블로그가 아니라면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도 해야합니다. SNS처럼 이웃이 있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있는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이웃은 5000명 까지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블로그보다 간단합니다.
사진 동영상이 매력적이면됩니다.
팔로우의 개념이있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글은 조금만 적어도 됩니다.
단점은 인기 게시물에 오르지 못한다면, 순간적인 노출 만 가능합니다.
노출에 제한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온라인 광고에서는 위 두 가지 방법은 꼭하십시오!
블로그 이웃 최대 5,000 명, 인스타그램은 무한으로 팔로우를 만들어 공개하고 소통 할 수있는 수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