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마케팅 종류 방법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종류와 실행방법(총정리)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 온라인 광고(마케팅) 종류 및 광고 방법을 정리 볼까합니다. 글 아래 쪽에 온라인 광고 팁도 만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알아야 소상공인 마케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최근 인기 온라인 광고 유형의 장단점을 썼습니다. 업종마다 어울리는 광고 매체 어떻게 운영느냐에 따라 광고비를 절약하는 방법이있을 것 같네요 ^^
소상공인 마케팅 종류 방법

소상공인 마케팅?

소상공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광고비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많은 광고비를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꼭 필요한 광고로 최대의 효율을 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광고 종류와 방법에 대해서 대충은 아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제품 서비스를 온라인이라는 수단으로 광고(마케팅) 하는 방법 입니다. 아직 오프라인 인맥 지인을 통한 광고의 효과가 크지만 한계는 분명히 존재 합니다. 가중 중요한 것은 본질(제품, 서비스) 질이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일 것입니다.
온라인 광고 영역이 더욱 강해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온라인은 파급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쉬운 예로 유명 연예인이 ‘저 집 맛있다.’ ‘이 제품 대박’ 이런 리뷰 후기 같은 것을 남기면 핫한 곳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다 sns 온라인 마케팅의 영역입니다. 그렇듯 소상공인 마케팅에서 온라인 광고는 빼놓을 수 없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욕망을 일으키기에 충분히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의 이해

기본 원리 노출과 트래픽을 알아야합니다. 간단한 예로는 TV를 잘 보신 분들은 예능에 나오는 ‘연예인’을 보면 옆의 오빠 형 누나일까요? 지상파 TV에서 자주 보게되고, 그 사람이 편해지거나 매력적이라고 느끼는 것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에도 고기를 판다면 원빈처럼 (청소 맛있게) 만들어 많은 사람에게 많이 보이는 것 (노출)이 기본 원칙이며, 맛, 분위기, 위치 등 다양한 요소에 고객의 평가 점수가 좋지 않은 경우, 점점 손님이 줄 것이다. 얼굴도 원빈인데 맛도 그렇다면 당연히 좋은 후기 선순환됩니다. 온라인 광고의 역할은 노출을 통해 매력 어필 할 수있는 기회를 얻을 것이라고 생각하면 쉽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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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온라인 광고의 종류

온라인 광고 고객의 행동 패턴 온라인 마케팅 광고 온라인 광고 유형의 종류는 가장 기본 인 키워드 광고에서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 북, 인스 타 그램, Google 검색, GDN 등 매우 다양합니다. 이러한 온라인 광고의 목적은 하나의 트래픽을 유도해서 노출을 시키고 원하는 전환을 이끌어 내기 위한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음식점을하면 내가 만든 요리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많이 팔리게 하는 것과 같습니다.

1. 키워드 광고

네이버와 Google의 키워드 광고가 있습니다. 네이버는 우리나라 검색 포털의 60 %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그 만큼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광고는 경쟁 입찰 방식이기 때문에 경쟁 상대가 우리보다 높은 가격에 노출 시키면 상위 표시에 비용이 많이 들게됩니다. 마진율을 생각하고, 키워드 광고에 액세스해야합니다. 과도하게 의존하고 마진율을 얻을 낮추는 치킨 게임이 될 수 있습니다. Google의 키워드 광고는 네이버보다 싼 물건을 검색 량이 줄어 듭니다. 대신 GDN와 개인 홈페이지 나 애플리케이션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미지 광고보고? GDN을 통해 이러한 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2. SNS 광고

SNS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확산 속도가 매우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들면 좋은 보도를 그 친구에게 확산 속도가 굉장히합니다. 그러나 초기의 폴로와 친구가 많이 없으면 속도를 붙이는 것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 경우 페이스 북의 유료 광고를 통해 노출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 북 유료 광고도 입찰 방식이라 단가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스 타 그램은 사진 동영상 중심의 # 해시 태그 검색 기반 SNS입니다. 인스 타 그램의 인기 기사에 거론되고 있는지? 상위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인스 타 그램에 성공한 사례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지 및 동영상 바로 승부를 봅니다.

3.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는 위에 언급했듯이 SNS 따르는 친구가 많거나, 최근 인기있는 BJ 유튜버 등 인기인을 말합니다. 그 분들은 따르는 팬이 있기 때문에 그 만큼 광고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당연히 광고비가 많이 들겠죠? 가격은 개인의 협의가 필요합니다.

총정리

온라인 광고의 종류를 알려 드렸습니다. 온라인 광고비가 충분하다면 키워드 광고와 인플루언서 광고를 추천드립니다. 비싼 광고비 사용하여 더 많은 노출과 전환을 일으킬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구조를 만드는 것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자영업을하는 소상공인의 경우는 블로그 글 쓰는 것도 어려운데 현실이기 때문이다.

소상공인 마케팅 팁!

네이버 블로그

가장 기본적이면서 쉽게하면서 어려운 것이 블로그입니다.
그냥 글만 적다고되어 있는데?
문제는 노출이 있어야한다입니다.
C 랭크 다니 다이아몬드 논리이고, 네이버가 좋아하는 블로그가 상위 노출되는 파워 블로그가 아니라면 글을 작성해도 상위노출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도 해야합니다. SNS처럼 이웃이 있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있는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이웃은 5000명 까지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블로그보다 간단합니다.
사진 동영상이 매력적이면됩니다.
팔로우의 개념이있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글은 조금만 적어도 됩니다.

단점은 인기 게시물에 오르지 못한다면, 순간적인 노출 만 가능합니다.
노출에 제한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온라인 광고에서는 위 두 가지 방법은 꼭하십시오!
블로그 이웃 최대 5,000 명, 인스타그램은 무한으로 팔로우를 만들어 공개하고 소통 할 수있는 수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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